현풍면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미용봉사 활동 실시 | 뉴스로
대구달성군

현풍면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미용봉사 활동 실시

1, 2리 마을회관에서 머리손질 및 염색, 네일케어 봉사 진행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새마을부녀회(회장 방분화)는 9일 부녀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1리와 지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앞서 오전에 부녀회원들은 새마을지도자 연석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 예정인 각종 사업(마을별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한사랑마을 봉사활동, 영농봉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의 추진실적 및 계획을 점검했다.

회의를 마치고 거리상 미용실을 가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머리손질·염색·네일케어 등의 미용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현풍농협에서 지원한 미용용품을 통해 실시되었으며 조합장도 함께하여 봉사활동을 거들었다.

머리 염색을 받으신 어르신은 “정기적으로 염색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새마을부녀회에서 찾아와 일을 덜어주니 너무 고맙다.”며 부녀회에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방분화 부녀회장은 “2월 오산리, 신기리에 이어 3월에는 대리, 지리쪽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시 모였다. 아직 이쪽 동네들은 비용과 거리 때문에 미용실을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으신데,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꾸준히 매달 미용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현풍면 새마을부녀회는 올해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으며 올해도 헌 옷 모으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