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직장운동경기부 재능기부로 미래의 꿈나무 발굴!!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직장운동경기부 재능기부로 미래의 꿈나무 발굴!!

홍성군청(군수 이용록) 양궁선수단이 지난 12일 양궁 훈련장에서 관내 유치원생 40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직장운동경기부의 재능기부 차원에서 관내 유치원과 연계하여 지역 아이들이 군청 양궁팀의 훈련과정을 참관하고 전문가의 지도 아래, 맞춤 제작된 유아용 활로 직접 양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양궁은 홍남초-홍성여중-홍성여고-홍성군청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지역의 대표 스포츠로서, 홍성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궁의 저변 확대와 지역 체육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성진 감독이 지도하는 홍성군청 양궁팀은 2021년 제53회 전국남여 양궁 종합선수권 단체전 우승, 2022년 제33회 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개인전 준우승 등 전국대회에서 잇단 입상의 쾌거를 거두었고, 홍성여고 소속의 한솔 선수(2학년)는 작년에 개최된 제102회 전국체전에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고등부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값진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장운동경기부가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든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홍성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직장운동경기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