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안녕’ 익산시, 가스안전 타이머 콕 설치 지원 | 뉴스로
전북익산시

‘화재 안녕’ 익산시, 가스안전 타이머 콕 설치 지원

익산시 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거주하고 있는 중위소득80% 이내에 있는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타이머 콕’ 설치를 시행했다.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2017년 인화동 쪽방촌에 거주하고 있는 12세대 홀몸 어르신들께 추진한 사업으로 90% 이상 호응도 및 만족도가 높아 2018년에도 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시행하기로 하였고 설치를 희망하는 세대가 많아 30세대에게 지원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타이머 콕은 각 세대 주방 가스호스에 타이머 콕 기계를 설치하여 가스 사용 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가 차단이 되어 깜박 잊고 가스 불을 끄지 않아 일어날 수 있는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가 되는 장치이다.

이번 타이머 콕 설치를 받은 이○○ 어르신은 “가스도 작동이 잘 되지 않고 항상 깜박거려서 냄비를 태우고 불이 날 뻔한 상황이 많이 있었는데 타이머 콕 설치 뿐만 아니라 가스 점검까지 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는 가스 불을 끄지 않아 불이 날 위험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해석 지역사회 협의체 위원장도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항상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인화동이 되도록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