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선도도시 경산, 미래여성인력양성! | 뉴스로
경북경산시

4차산업 선도도시 경산, 미래여성인력양성!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영숙)는 지난 15일 경산시청 별관회의실에서 강사 및 수료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직업훈련 수료식’을 진행했다.

2017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은 ‘4차산업대비 미래여성인력양성’을 목표로 지난 9월 18일부터 3D프린팅 운영전문가 과정, SW코딩교육전문가 과정, SNS 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 총3개의 직업훈련과정이 약 3개월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4차산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제고하고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어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 교육을 받았다.

이로써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상반기 3개(전산회계과정, 병원코디네이터 과정, 직업상담사과정), 하반기 3개과정 등 총6개의 과정을 운영해 총 94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SW코딩교육전문가 훈련생 허성영님은 소감발표를 통해 “ 다른 직업훈련과정과 차별화가 된 것 같아 특별한 경험이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어 경력단절여성의 배우고자하는 열정을 채워줬으면 좋겠고, 꿈을 이루기 위한 좋은 발판으로 삼겠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경산새일센터는 해마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재취업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및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수료 후에도 수료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구인업체와 협의하고 일자리협력망을 구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 취업상담에 필요한 문의는 경산오거리 대구은행 3층 고용플러스센터에 위치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3-667-6876~6882)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