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유용 미생물 6종 공급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유용 미생물 6종 공급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서 자체 생산한 총 6종의 유용 미생물을 농가에 공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친환경농업과학관내 미생물배양실에서 생산하고 있는 미생물은 EM균,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생균제 등 총 6종으로 연간 약 300톤 정도를 생산하고 있다.

센터가 공급하는 유용 미생물은 고초균 등 5종 6항목에 대한 동정과 총 균 수가 기준 성분량 이상이 함유된 고품질 유용 미생물이며 지난해 3,843농가에 270톤의 미생물을 EM균 1L 기준 100원,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생균제 1L 기준 200원으로 시중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공급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양질의 유용 미생물 생산을 위해 매년 2회 자가품질검사 위탁실시하고 미생물 배양 종사자에게 미생물 배양 방법, 기기 사용 안전교육, 미생물 이해 및 지도 방법 등의 교육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10일부터 한달간 2013년 구축된 미생물배양실의 환경개선공사를 실시해 노후화된 일부 장비를 교체해 더욱 뛰어난 품질의 유용 미생물을 생산하고 보급 및 확대를 위한 조례개정도 검토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미생물은 토양‧축사환경 개선, 식물생육 촉진 등 친환경 농업실천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더 좋은 품질의 유용 미생물을 생산‧보급해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