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본격 추진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본격 추진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지로 결정된 가운데 성공적인 추진에 닻을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가평군은 최적의 조건을 갖춘 준비된 가평이라는 이미지와 꺽이지 않는 군민들의 노력과 열정이 경기도로부터 역대 최고 평가를 받으며 유치한 2025년 도 체육대회 및 2026년 도 생활체육대축전이 역대 대회 중, 최고․최상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가평군은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국·부서장, 각 읍면장 및 단체장, 종목별 체육협회장, 숙박·요식업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부군수를 단장으로 각 부서 및 유관기관 등 5개 팀으로 구성된 추진단은 경기장 배정 및 시설보강, 행사운영 및 홍보, 종합교통대책 및 안전관리, 자원봉사자 운영, 선수단 체류지원 등 역할 분담에 따른 임무수행으로 대회준비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이어 가평군은 가평종합운동장에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TF팀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대회 진행상황 등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앞서 지난 24일에는 도민체전 기획홍보 및 시설 TF팀을 발족하고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하기도 했다.

앞으로 가평군은 관내 경기장 시설정비사업 현장 조사반을 구성 운영해 종목별 필요경기장 및 공공체육시설 전수조사를 마치고 내년부터는 경기장 신설 및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는 등 최적의 시설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각 시·군별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숙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숙박·외식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협회 관계자 간담회를 통해 현안문제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가평군은 대회조직위원회 구성, 외식·숙박 가격안정화를 위한 업무협약, 대회 상징물 제작 및 슬로건 선정완료, 대회종합 홍보계획 수립, 안전·의료·방역 교통대책 수립, 자원봉사자 모집, 공식 홈페이지 개설, 부대 행사장 부스 모집, 대회 조형물 및 가로기, 꽃길·꽃탑 설치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퍙군 관계자는 “본 대회 개최를 통해 가평군의 역량과 높아진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1천400만 경기도민 모두가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