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 준공식 진행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 준공식 진행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21일 현지에서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도·군의원, 지역단체장, 학부모 및 영유아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 준공식을 가졌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저출산 문제해결과 여성의 경제참여율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지원사업으로, 지난 2021년 ‘국공립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가평군은 같은 해 9월 하나금융그룹과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지원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정절차 등을 거쳐 작년 7월 공사에 착공 후,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됐다.

총 사업비는 27억3200만 원으로 국비 4억7000만 원, 도비 2억3500만 원, 군비 5억1500만 원, 하나금융이 15억1200만 원을 각각 분담했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연면적 658.92㎡의 지상 1층 건물로 보육실 7개를 비롯해 유희실, 원장실, 교사실, 조리실, 교구보관실 등을 갖춰 양질의 보유서비스 제공 및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또 점자안내판 및 도움 벨 등 장애인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조종하나어린이집은 보육정원이 54명에 교직원은 10명이다.

이날 준공식에서 서태원 가평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손을 잡고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예산절감은 물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