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생산자와 기업 간 지역 농·특산물 공급 계약 체결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생산자와 기업 간 지역 농·특산물 공급 계약 체결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지속가능한 농산물 공급 및 안정적인 생산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생산자와 식품기업 간, 지역 농·특산물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안정적인 가격으로 농산물을 제공하고 기업은 고품질의 농산물을 제품생산에 활용할 것으로 가평군은 기대하고 있다.

가평군은 올해 7월, 가평 친환경 쌀 12톤을 비롯해 포도·사과즙 1,600ℓ, 콩 7.2톤 등을 3개 식품기업에 공급함으로써 우수한 농·특산물의 신규 수요 및 우수 식품기업을 발굴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가평 쌀을 공급 받는 ㈜마음은 100% 친환경 쌀과 가평 잣으로 만든 잣엿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을 개발해 전국 생협지점 및 면세점 등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문프룻 농업회사법인은 가평 사과즙 및 포도즙을 활용한 독특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지역 특산주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상면 콩 작목반과 계약을 체결한 농업회사법인 조흥미가(주)는 수출 효자상품인 잣 두부과자의 주원료인 콩을 전량 수매하는 등 가평을 대표하는 건강한 먹거리로, 나아가 세계인을 사로잡는 맛있는 과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청정가평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먹거리로 다가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식품 상생협력의 장을 발굴·확산시켜 나가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