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악면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설악면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설악면에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함께 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저소득층 위주의 돌봄을 넘어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만 6세~12세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설악면종합복지회관 2층에 마련된 돌봄센터는 정원 25명 규모로 아동돌봄 전문성을 갖춘 시설장 및 돌봄교사 각 1명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 정원 충족시까지 이용아동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용대상은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의 부모가 일하는 경우, 다자녀가구, 초등학교 저학년, 다문화가정의 자녀 등이다.

가평군은 지난 2018년 말 초등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을 덜고자 ‘다함께 돌봄 4개년 수립계획’을 통해 관내 순차적인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를 확정했다. 2019년 가평읍, 2021년 청평면, 지난해 조종면에 이어 4번째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는 등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올해 설악면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를 통해 다함께 돌봄 4개년 수립을 완성했다”며 “지속적인 아동들의 돌봄서비스 향상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 및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