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인구증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인구증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증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음달 1일까지 열리는 공모전은 인구정책에 관심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상 15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우수 3명 각 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분야는 일자리창출, 문화·관광 활성화, 교육 및 의료, 교통 및 주건 등 정주여건 개선방안, 가평에서 살아보기, 워케이션(workation) 등 생활인구 확대 지원방안, 결혼·출산·양육·청년·노인 등 저출산 및 고령화 위기 극복방안, 귀농·귀촌인구 유치 및 희망자 대상 교육․체험 등의 지원방안이 담겨야 한다.

이 외에도 인구증가를 위한 다양한 개선방안 등 인구구조 및 지역실정에 맞는 인구정책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작에 대해서는 중복 유사 및 타 시·군 정책사업, 단순 현금지원성 사업 등을 걸러내기 위한 사전검토에 이어 실시가능성·창의성·효율성·효과성·적용범위·계속성·노력도 등을 확인하는 1차 심사에 이어 가평군 인구정책위원회의 2차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결과는 5월중, 가평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효과적인 인구정책 수립을 위해 앞으로도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며 “제안받은 아이디어는 적극 수용해 가평만의 특색있는 인구정책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