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 봄 꽃 축제’ 경기관광축제로 선정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자라섬 봄 꽃 축제’ 경기관광축제로 선정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자라섬 봄 꽃 축제가 ‘2023년 경기관광축제’에 최초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꽃 축제를 연지 3년만에 이룬 성과로, 앞서 자라섬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에도 처음으로 선정돼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기도 했다.

가평군에 따르면 최근 경기관광공사는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통해 자라섬 봄 꽃 축제를 올해 경기관광축제로 선정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비 7000만 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경기관광축제와 한국관광 100선이 연계해 자라섬을 거점으로 국내외 홍보에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평대표 축제인 자라섬 꽃 축제는 북한강 수변을 따라 자라섬 남도 11만여㎡에 꽃양귀비, 유채꽃, 수레국화, 백일홍,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봄·가을별 10여종 넘는 다양한 꽃들을 보식 관리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금년 봄 꽃 축제는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자라섬이 한국관광 100선에 이어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돼 한국을 대표하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널리 알려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게 됐다”며 “자라섬을 거점으로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