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실시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지역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실시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봄철 민간축제가 활성화됨에 따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관내에서는 이달 8일부터 청평면 에덴벚꽃길 벚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3일간 글로벌아웃도어캠핑페어가 열린다. 이 가운데 지난해 큰 호평을 받은 ‘제2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는 기존 캠핑용품 박람회와는 다르게 대규모 캠핑시설을 갖춘 자라섬 캠핑장에서 열린다.

가평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관내에서 개최되는 지역축제에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행사장 안전관리 합동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가평군은 최근 제1회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에서 의결된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글로벌아웃도어캠핑페어 등 지역축제 2건에 대해 개막전 행사장내 밀집 및 정체요인 점검, 계단․좁은 보행로 등 병목구간 안전요원 배치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또 위원회는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서에 따른 안전점검과 심의결과 지적사항에 대한 보완사항 등에 대해서도 축제 주최 측에 시정 조치토록 할 예정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봄철 지역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관리 등에 더욱 집중 할 계획”이라며 “안전하고 예방을 위해서는 행정기관의 노력뿐만 아니라 주최 측 및 관람객들도 성숙한 안전의식으로 기본질서와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