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연다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군,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연다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취업난을 맞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의 일자리 및 인력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가평군은 그동안 읍면별 소규모로 진행해오던 채용박람회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이후 처음으로 그 규모를 확대해 관내 유능한 인재와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 one-stop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석봉체육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우수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이중, ㈜경주생약 등 30개 업체는 사전 알선을 통해 1:1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팜스코(주) 등 20개 업체는 비대면으로 참여해 업체의 구인 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매칭하는 등 맞춤형 취업연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서는 현장 채용관과 더불어 실질적인 취업 및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취업지원관도 마련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 취업을 준비하는데 공통으로 갖추어야할 역량과 개인의 선천적인 적성과 우수지능을 알아볼 수 있는 자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진단,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 등을 비롯해 일자리 관련정보 제공, 노무 상담, 군 정책사업 안내 및 홍보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채용 기회로 인력난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길 바란다”며“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온 구직자들의 고용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