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잣고을시장 토요장터 개설 | 뉴스로
경기가평군

가평잣고을시장 토요장터 개설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가평잣고을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2년간 8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음악도시 가평’이라는 테마로 관광과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시장으로 육성된다고 21일 밝혔다.

가평군은 사업의 일환으로 9월부터 매주 토요일 가평잣고을 광장에서 토요장터를 개설키로 하고 상인 모집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은 농산물, 임산물, 수산물 관련 소규모 개인 및 사업자로 개인을 제외한 사업자는 현장 카드 결재자이어야 하며, 수산물은 직접 생산이 아닌 유통업 사업자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시 가평지역카드 가입업체는 우대받을 수 있는 가운데 현금 결재를 위해 사업자가 개인으로 접수시에는 입점 제한 및 식별시 퇴점 조치 될 수 있다. 서류 확인을 거쳐 최종 입점자에게는 상인 교육 후, 판매 부스(3X3)가 제공된다. 단, 1일 사용료 1500원을 납부해야 한다. 접수는 가평잣고을시장 홈페이지 및 가평읍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사무실현장에서 수시로 이루어진다.

가평군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갖고 있는 광장을 활용한 광장문화 조성으로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가평방문의 새로운 활력이 되도록 상인회와 노력해 나가겠다”며, “지난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컨설팅과 역량강화 교육 등 많은 노력을 한 만큼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