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자원재활용 UCC 제작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서울강남구

강남구, ‘자원재활용 UCC 제작 공모전’ 개최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31일까지 자원재활용 UCC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자원 재활용과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제작한 홍보 영상을 접수한다.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기 쉽게 표현, 분리배출 또는 생활 쓰레기 줄이기,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재활용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영상은 30초에서 1분 내외로 영상 화질은 1920X1080(HD), mp3 이상이며, 가로, 세로 영상 모두 가능하다.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작품 출품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구성) 단위로 1인(팀)당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홍보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해 총 10명(팀)에게 각 5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6월 중 강남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강남구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은 “자원재활용에 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홍보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며 “자원 순환 및 재활용에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