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움스프렌즈’ 구정 공식 캐릭터 추가 결정 | 뉴스로
서울강동구

강동구, ‘움스프렌즈’ 구정 공식 캐릭터 추가 결정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징물에 관한 조례’ 공포를 통해 ‘움스프렌즈’를 구 공식 캐릭터에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

강동구는 그동안 친근감이 느껴지는 선사시대 캐릭터 강동이·강동미를 통해 구정을 홍보해왔으나, 2019년부터 서울 암사동 유적 캐릭터로 움스프렌즈가 사용되면서 강동구 캐릭터 교체에 대한 주민 의견 등이 있었다.

이에 강동구는 작년 선사문화축제 기간 중 주민의견조사를 실시했다. 신석기 시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터줏대감 ‘강동이·강동미’는 아동 및 중·장년층에게 높은 선호를 보였고, 서울 암사동 유적을 캐릭터화한 뉴 아이콘 ‘움스프렌즈’는 트렌디한 느낌으로 청년층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를 반영하여 강동구는 ’강동이·강동미‘와 함께 ’움스프렌즈‘를 강동구 공식 캐릭터로 추가 지정하는 내용 등으로 조례를 개정하여 29일 공포했다.

새로운 캐릭터 움스프렌즈는 움집에서 태어난 ‘움이’, 빗살무늬 토기 ‘빗토’, 빗토 속 도토리 ‘토리’, 선사시대 멧돼지 ‘코기‘로 구성된 트렌디한 캐릭터로 굿즈(goods) 등으로도 인기가 높아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영환 서울 강동구 홍보과장은 “구 캐릭터를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관리하여 구정 홍보에 다채롭게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주변에서 만날 강동구 캐릭터들을 반갑게 맞이해달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