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 ‘쓰레기 제로’ 나선다 | 뉴스로
강원강릉시

강릉시,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 ‘쓰레기 제로’ 나선다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강릉비치비어페스티벌을 맞이해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인 ‘쓰레기 제로’ 축제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그에 따른 폐기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시민과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피서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 다회용기 3,700개를 투입하여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수거된 다회용기는 전문 세척 업체에서 1차 브러쉬 세척 및 고온·세제 담금 세척, 2차 브러쉬 세척과 고온 소독을 진행한 후 검수 단계를 거쳐 재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를 사용하여 행사장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현장에서 80% 이상 감량 후 배출하여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 대비 생활폐기물 발생량 85% 이상 감소, 탄소배출 5톤 감소 및 나무 1,383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탈(脫)플라스틱 정책을 추구하고 향후 관내 행사에서 다회용품을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할 예정”이라며 “이번 쓰레기 제로화 행사를 시작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자원순환 선도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