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지역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 개최 | 뉴스로
강원강릉시

강릉시, 지역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 개최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가을을 맞이해 강릉을 대표하는 지역예술인들의 전시와 문화예술공연이 도심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문화예술의 가치를 인식하고 흥미로운 지역문화콘텐츠 활용을 통해 시민에게 유익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예술 행사들을 준비했다.

‘제53회 강릉예술축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토)까지 강릉아트센터를 비롯한 작은공연장 단 및 송정해변 등지에서 예총 산하 9개 지부의 공연 및 전시가 진행된다.

예술축전 개막식은 12일(화) 오후 5시 강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진행되고, 창작한국무용 퍼포먼스와 더불어 협회별 특색을 살린 공연 및 시각예술을 즐길 수 있으며, ‘춤 시(詩)허난설헌-강릉 춤을 짓다’는 오는 16일(토) 오후 5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개최된다.

추석 당일인 오는 29일(금) 경포해변 중앙광장에서는 ‘제18회 강릉 달맞이축제’가 개최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예술행사를 통해 마음이 풍요해지기를 기원하고 가족, 친지들과 함께 예술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릉을 문화 브랜드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