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투어로 건강지키세요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투어로 건강지키세요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관내 근현대사 역사문화 유적을 관광하며 등산도 할 수 있는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 투어’를 상시 운영한다.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 투어’는 북한산둘레길 1, 2구간 일대 약 4km를 걸으며 스탬프를 모으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스탬프 및 투어 용지는 둘레길 내 설치된 근현대사기념관, 4‧19전망대, 소나무쉼터, 우이동 만남의광장 4곳에서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너랑 나랑 우리랑’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스탬프 투어 코스는 근현대사기념관에서 출발하여 4·19전망대, 소나무쉼터를 지나 우이동 만남의광장으로 도착하거나, 우이동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근현대사기념관에서 끝난다.

위 네 곳에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한 탐방객에겐 완주 혜택이 주어진다. 완주자는 주변 제휴식당 10%, 우이동 가족캠핑장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구는 스탬프투어 후기 작성자 중 일부를 추첨해 보조배터리, 손수건 등 완주 기념품을 증정한다.

근현대사기념관 및 우이동 만남의광장에서 ‘너랑나랑우리랑 건강조은(zone)도 운영한다. 탐방객은 스탬프 투어 시작 전·후로 혈압, 혈당, 체성분 검사를 통해 스탬프 투어로 인한 내 몸의 건강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가에게 몸 상태에 따른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너랑나랑우리랑 건강조은‘은 주말에도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 탐방객뿐 아니라 주말 등산객 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 투어 코스에서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도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시 하임리히법 등을 알려주며 실습을 진행한다. 탐방객은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실생활 속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역사문화관광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탬프 힐링투어를 체험해 보고 건강관리도 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를 찾아오는 분들이 누릴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