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어울림 놀이‧체험‧공연 한마당’ 개최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어울림 놀이‧체험‧공연 한마당’ 개최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장경희)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영유아·가족·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어울림 놀이‧체험‧공연 한마당’ 을 5월 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울림 놀이‧체험‧공연 한마당’ 는 영유아들이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는 체험, 안전, 놀이,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놀이와 체험 공연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영역은 자연물 키트를 활용한 가족 얼굴 만들기 체험, 블랙라이트, 카네이션심기, 악기연주, 어린이타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안전영역은 강북경찰서의 후원으로 영유아 안전을 위한 ‘미아방지 지문등록’이 현장에서 진행되며, 포돌이 포순이와 경찰복을 입고 경찰차를 타보는 등 경찰관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영‧유아놀이체험실과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있고, 문화공연으로 화려한 마술과 비눗방울‧풍선 퍼포먼스 ‘매직&버블&벌룬쇼’를 진행한다.

영유아·가족·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어울림 놀이‧체험‧문화공연 한마당’은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30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는 17일(월)부터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영·유아들과 부모님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는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많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