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우이신설선 역사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우이신설선 역사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북한산우이역‧화계역‧삼양사거리역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고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설치 위치는 북한산우이역은 1번 출구, 화계역은 2번 출구, 삼양사거리역은 2번 출구 내 역사 로비로,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365일 이용가능하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등 100여 종이다. 발급 비중이 높은 주민등록등‧초본 2종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구는 이번에 설치한 우이신설선 역사 3곳을 포함해 강북구청 종합상황실, 13개동 주민센터, 수유역, 미아역, 미아사거리역, 강북문화정보도서관, 도봉세무서 등 28곳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법인인감‧등기부 발급용 무인민원발급기는 강북구청 1층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 중 강북구청, 삼양동 주민센터, 수유1동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365일 24시간 개방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위치, 발급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행정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고 주민 접근성이 좋은 우이신설선 역사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한 개선방안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