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지역 4개 청소년기관이 함께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운영 | 뉴스로
서울양천구

강서양천지역 4개 청소년기관이 함께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운영

강서양천지역 4개 청소년시설(강서청소년회관,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전체 프로그램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를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협약식, 라포형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라포형성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운영하여 청소년 간의 친밀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운영했다.

또한 인종차별에 대한 내용으로 4가지의 기획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인종차별에 대한 인식 조사 설문지 제작, 대책마련, 인종차별을 방지하기 위한 슬로건 및 영상제작, 인종차별 방지 챌린지(SNS) 및 포스터 제작, 온라인 프로그램 게임 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인종차별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활동을 완료하였으며 추후 인종차별을 방지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실시한 이번 교류활동에서 청소년들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소통을 할 수 있었으며 각 기관소개 및 기획활동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강서양천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유대감이 증진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