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선발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선발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소장 김석동)은 2일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선발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은 홍천군 인근 5개 시군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신청한 44개 기관 중 40개 기관을 선발하였으며 어린이, 선생님 등 연간 4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원장님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3월 봄이 오는 소리’ 등 범이곰이유아숲체험 11개 운영 프로그램 안내, 건의사항 등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진행되며 오감을 활용한 숲생태 탐험, 곤충 관찰놀이, 숲 밧줄 놀이, 꽃과 식물탐험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의 정서함양 및 전인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친환경 전기차를 타고 멸종위기 식물원, 나비 서식지 탐방 등 자연환경과 교감을 하는 자연환경연구공원만의 특별한 체험들도 만나볼 수 있다.

김석동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소장은 “현장중심의 숲 체험 교육으로 깨끗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