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형 건강증진모델’ 워케이션 연계 시범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형 건강증진모델’ 워케이션 연계 시범사업 추진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는 강원형 건강증진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워케이션 연계 시범사업을 오는 7월부터 영월지역에서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강원형 건강증진모델은 강원특별자치도가 물 좋고, 공기 좋은 힐링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지만, 실상 도민의 건강수준은 전국 하위권으로 대폭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올 초부터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이며,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 건강생활실천협의회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선정된 과제를 중심으로 개발 중이다.

7월부터 추진되는 워케이션 연계 시범사업은 지역주민 대상 걷기 습관 동기부여를 위해 적립된 걸음 수에 따라 지역화폐 등으로 보상해 주는 ‘걷기 도전’, 휴가지 원격근무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탄고도 도보여행 도전’, 지역 관광지 및 재래시장 등을 방문할 경우 도장을 받는 ‘스탬프 투어 챌린지’, 영월의 ‘청령포원·연당원’, 동강 산책로 등에서 걷기와 병행한 ‘내 몸 내 마음 살리는 마음챙김 명상’ 등 걷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도전 과제 완수자에 대해서는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보상으로 제공해 음식점 등 지역 내에서 사용하게 함에 따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철수 강원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강원형 건강증진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워케이션 연계 시범사업은 도민뿐만 아니라 도를 찾는 휴가지 원격근무자 등 관광객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를 건강과 힐링의 장소로 확고히 자리 매김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