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의료 취약지 의료 지원 시범사업 실시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의료 취약지 의료 지원 시범사업 실시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12일, 옴천보건지소 공중보건의와 옴천 황곡마을 주민 간 화상통신을 이용한 원격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은 도서·벽지 등 의료기관 이용이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원격지 의료기관 의사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의료 관련 전문지식 및 소견을 제공하고 현지의 의료 행위를 지원하거나 처방해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원격 협진은 강진군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의 첫 시행으로 보건지소의 공중보건의가 보건진료소 관할 구역 주민 6명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료했다.

진료 우선 대상자는 고혈압, 당뇨, 치매가 예상되는 환자들로 의료기관과 거주지역이 원거리로 대면 진료를 받기 어려운 환자들이다.

옴천보건지소 서정한 공보의는 진료 대상 환자인 어르신에게 아픈 곳을 꼼꼼하게 묻고 처방을 내렸으며, 원격 진료를 받은 어르신은 “세상 너무 좋아졌다”며 만족해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을 처음 시행했는데, 이동시간, 교통비 등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호응도가 좋았다”며 “앞으로 원격협진 의료지원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의료사각지대에서 진료받지 못하는 소외된 군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