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찾아가는 원스톱 생활민원서비스’ 업무 협약식 가져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찾아가는 원스톱 생활민원서비스’ 업무 협약식 가져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강진지역자활센터, 강진탐진로타리클럽과 함께 ‘찾아가는 원스톱(One-Stop) 생활민원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9일 가졌다.

민‧관이 함께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진지역자활센터는 ‘OK 생활민원센터 사업단’을 위탁받아 문고리, 전등 교체, 방충방 수리 등 소규모 집수리를 진행한다. 봉사단체 강진탐진로타리클럽은 전기분야 수리인 ‘365 긴급출동’ 사업을 맡아 수리에 전문성을 강화하며 강진군은 사업비를 지원하고 취약계층 사후관리와 사업 결과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식 후 사업단은 보수가 필요한 장수 어르신 가정 두 곳을 방문해 방충망 교체와 처마 천장 수리, 전등‧콘센트‧스위치 교체 및 전기점검 등을 실시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출발한다”며 “수리를 못해 불편하게 생활하고 있는 군민들을 찾아가 생활민원을 해결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작은 도움이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큰 사랑을 나누는 신뢰와 협력의 강진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OK 생활민원센터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사소한 불편을 직접 방문해 신속히 처리해주는 민선 8기 신규 사업이다. 2개 반 4명으로 구성해 소규모 집수리, 전기시설, 배관, 기타 불편 사항 등 4개 분야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노인 세대, 장애인 세대, 사회취약계층 가구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수리를 희망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