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신청 접수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군,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신청 접수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 지원을 위해 ‘2023년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신청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은 청년이 매월 10만 원씩 36개월간 적립하면 강진군에서 동일 금액을 지원해 만기 시 최대 720만 원과 이자를 지급 받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강진군에 두고 있는 18~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청년 노동자 및 사업자다. 상용직·임시직·일용직 등 유형에 관계없이 공고일 기준 이전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90일) 이상 노동경력이 있는 청년 또는 6개월 이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청년이면 된다.

다만, 동일사업 기 수혜자, 국가 및 지자체 자산형성사업 수혜자 또는 참여자, 비사회적 업종 종사자,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제외된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8일까지 참여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소득 및 근로경력 확인서류 등을 구비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7월 중 대상자를 확정해 적립을 시작한다.

사업내용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구정책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