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미래아카데미 진행된다! | 뉴스로
전남강진군

강진미래아카데미 진행된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군,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강진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공동 주관하는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 1’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진미래아카데미는 지역 사회에서 만나기 어려운 명사를 초청해 전문 지식과 경험을 듣는 자리로, 5월 31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첫 강의인 5월 31일에는 (전)간송미술관 연구원인 탁현규 작가의 ‘아름다운 우리 옛그림’을, 6월 8일 LA타임스, AP통신, 로이터통신 사진기사로 활동했고 퓰리처상 2회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의 ‘사진으로 보는 우리 문화 유산의 고대성’을, 6월 18일에는 정통클래식와 대중음악을 넘나드는 콰르텟엑스(현악사중주단)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지만, QR코드 및 유선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을 150명까지 받으며, 공석이 있는 경우, 특강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나 기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특강이 수준 높은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쁜 일상에 지쳐 있는 주민들에게 삶의 휴식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즌 1에서 그치지 않고 시즌 2, 3, 4까지 진행해, 문화 속 힐링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