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모자 건강교실’ 오는 4일부터 운영 | 뉴스로
인천강화군

강화군, ‘모자 건강교실’ 오는 4일부터 운영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4일부터 강화군 보건소 1층 모자 교육실에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모자 건강교실(모유 수유교실, 해피맘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모유 수유교실은 임산부 및 수유부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월 4회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출산 전·후 임산부의 건강관리와 성공적인 모유 수유를 위한 행복한 출산, 신생아 건강관리, 모유 수유의 중요성, 산후 건강관리 등으로 진행된다.

해피맘 육아교실은 4~24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라 총 3개 반으로 나누어(4~6개월반, 7~11개월반, 12~24개월반), 베이비 마사지, 오감발달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월 4회 진행된다.

그밖에 강화군 보건소에서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에게 풍진 항체 검사 등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에게는 임신 초기 검사, 엽산제·철분제 제공 등 임신·출산에 대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출산 후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저소득층 해당)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자 건강교실이 건강한 임신, 안전한 출산, 행복한 육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