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18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 뉴스로
인천강화군

강화군, 2018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오는 2월 1일부터 ‘2018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이용자가 원하는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받아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다.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의 주민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사업별 요구서류를 갖춰 매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내용으로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섬마을꼬마작가서비스, 아동청소년 Dream up 진로탐색서비스 4개 사업을 추진한다. 노인을 대상으로는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노인수중운동교실, 도서지역어르신삶의질활력증진서비스 3개 사업이고, 장애인을 대상으로는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장애인재활승마서비스 2개 사업이다. 아울러, 올해에는 성인심리상담서비스, 도서지역 영아와 부모를 위한 가족지원예술교육서비스를 추가하여 총 11개 서비스가 추진된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올해 약 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생활밀착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수준 높은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 또는 강화군 드림스타트 청소년팀(032-930-35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