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한 2018년 함께하는 ‘함박웃음 재활건강교실’ 운영 | 뉴스로
대구 남구

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한 2018년 함께하는 ‘함박웃음 재활건강교실’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남구보건소 4층 건강프로그램실에서 지난 3월 5일부터 4월 27일까지 주 1회 8주간 오후 2시 ∼ 3시까지 ‘함께하는 함박웃음 재활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재활건강교실은 고령화 및 후천적 원인으로 인한 장애인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관내 장애인(뇌병변,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먼저 대상자에 대한 기초건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하고, 영남이공대학교 박성진교수의 강의로 일상 속 운동 및 건강 관절 스트레칭과 상·하체 근력운동 등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체력 및 활동성을 증가시켜 신체기능 유지 및 강화와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사회참여를 통한 친목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독립성 확보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시행하게 되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각종 질병과 사고로 후천적 장애인수가 증가하고 인구고령화로 뇌병변 및 낙상 등 장애인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다양한 재활사업이 필요한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 촉진 등 건강상태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재활프로그램이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장애로 인한 2차적 질환을 예방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