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상반기 우수제안심사위원회 열었다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상반기 우수제안심사위원회 열었다

경남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2023년 상반기 우수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상반기 제안 공모전 및 상시 제안을 심사한 결과 총 5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위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상시적으로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안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5일부터 30일까지는 거제시 발전을 위한 자유주제로 ‘#유 제안 온 더 거제!’ 2023년 상반기 제안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거제시 우수제안심사위원회 심사에서는 공모전 및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제안 중 실무부서 심사 및 대국민 투표(20%)를 거친 총 5건의 제안에 대한 등급을 결정했다.

우수제안심사위원회 심사결과 노력상에는 ‘거제시 공중화장실 출입문에 거울 기능이 되도록 설치 제안’과 ‘전동킥보드 주차공간 설치 제안’이 선정되어 소정의 부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상반기 제안 공모전에 참여한 시민들 대상으로 10명 추첨을 통해 거제사랑상품권 3만 원을 전달해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출한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정책제안이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