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 신청 접수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 신청 접수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원문화 확산과 삶의 패러다임 변화로 높아진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023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기초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첫 시범운영하는 시민정원사는 식물과 정원시설물 등 정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고 정원문화 확산에 참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민정원사 교육은 거제시와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약하여 시행되는 사업으로 교육기간은 총 15주이며, 8월 5일 첫 수업을 시작해 11월 18일까지 주 1회 86시간 과정으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및 경상국립대학교 설계실습실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전문 강사의 이론과 실습 교육 및 현장학습은 기초과정이지만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정원 보조인력으로 활동이 가능한 수준을 목표로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이 시행된다.

정원에 대한 관심과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과 신청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 및 거제시청 공원과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준열 거제시 공원과장은 “거제 시민정원사는 지속적 정원교육을 통해 시가 추구하는 정원 도시의 중요한 인적자원이 될 것”이라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