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2022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내연기관 이륜차 배출가스 오염물질의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 및 괘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7천2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급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게재된 차종으로 2022년 3월 기준 101대 보급 차종이며 보급대수는 40대이다.

지원 금액은 규모·유형 및 배터리용량, 출력 등 전기이륜차의 성능을 고려해 1대당 140만∼300만 원 차등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시민(만16세이상) 또는 거제시 소재 기업, 법인, 사업자, 단체이며 4월1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차량을 구매하려는 자는 제조ㆍ판매 대리점을 통해 신청서 및 구매계약서를 작성하고 제조ㆍ판매 대리점은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시스템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방법과 신청서류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절차와 지원내용은 거제시 환경과 또는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장은 “앞으로 친환경차 보급을 지속 확대하여 환경친화적 도시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며, 전기이륜차 구매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