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지역치안협의회 회의 열렸다 | 뉴스로
경남거창군

거창군지역치안협의회 회의 열렸다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달 31일 구인모 군수, 이홍희 군의회 의장, 임영인 거창경찰서장, 이명주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진옥 거창소방서장, 안종우 창원보호관찰소 거창지소장 등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지역치안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거창군지역치안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회 현황 및 회의 안건 설명, 위원 인사, 지역치안을 위한 협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소속된 기관·단체를 대표해서 군민의 안전과 치안을 위한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이번 거창국제연극제 개막식 때 3,000여 명이 운집했음에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없었다며 사전 점검과 안전요원 인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 학교 앞 어린이 안전을 위한 과속 단속, 음주운전 근절,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거창군지역치안협의회 의장 구인모 거창군수는 “항상 지역의 안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유관 기관과 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단체에 감사드리며, 위촉식을 계기로 우리 지역의 안전에 대해 점검하고 각 기관단체가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거창군이 전국 최고의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