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캠프로 실력 ‘쑥’ 화천 학부모들 부담은 ‘뚝’ | 뉴스로
강원화천군

겨울방학 캠프로 실력 ‘쑥’ 화천 학부모들 부담은 ‘뚝’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올해도 방학 중 청소년들의 학습 공백을 메우고,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화천군은 내달 9일부터 2월10일까지 기간 중 20일 동안 지역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학습캠프를 연다.

화천읍 화천학습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학년에 따른 반과 영문법 반 등 모두 6개반(오전 3개반, 오후 3개반)이 마련된다.

개설과목은 영어, 과학, 수학 등 교과목 중심으로, 과목별 외부 강사들이 참여한다.

화상 영어교육 서비스도 제공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평생학습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화천군은 코로나19 방역 및 수업진행 보조를 위해 지역 대학생 일자리도 마련키로 했다. 사내면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체험을 위한 특강이 마련된다.

화천군은 내달 10일부터 사내면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4개 특별강좌(6개반) 운영을 시작한다.

특강은 9세에서 19세 청소년 64명이 참여하며, 댄스와 워드프로그램, 포토샵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 운영되는 청소년 캠프는 학생들의 학습능력 신장은 물론, 학부모들의 교육비 및 학습공백 부담 경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학생들이 방학 기간, 멀리 나가지 않아도 양질의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캠프 운영과 안전괸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