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 지역 평화·안보 수호 핵심 70만 예비군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 지원 | 뉴스로
경기도

경기도, 올해 지역 평화·안보 수호 핵심 70만 예비군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 지원

경기도가 평화 수호와 지역 방위의 핵심 자원인 ‘예비군’ 육성을 위해 올 한해 5억3,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는 등 지역 예비군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16일 도에 따르면 ‘예비군 육성 지원사업’은 지역 예비군의 훈련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예비군의 임무 수행 능력 강화와 민관군 합동 통합 방위태세를 더욱 확고히 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도는 그간 예비군 훈련장의 노후화된 부대시설을 개선하고, 지난해 조례 개정을 통해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 등 각종 지원 사업에 대한 제도적 근거를 추가적으로 마련하여 예비군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특히 현역과 동일한 수준으로 지역방위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개인 전투용 천막, 신형 야전배낭 등 2개 사업에 총 3억4,2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또한 권역별 훈련대 창설에 따라 예비군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이동식 화장실, 흡연부스 등 시설 확충에 총 1억9,300만 원의 예산을 투자하기로 했다.

도는 수도군단 등 관련 부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원 물품 전산 등록, 정기 재물조사는 물론, 사업비 집행현황 및 장비 보유 현장 점검 등을 벌이는 등 사업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류인권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지역방위의 핵심 자원인 예비군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부대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확고한 지역통합방위태세 유지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경기도 예비군은 약 70만 명으로, 이는 우리나라 전체 예비군 275만명의 약 25%에 달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