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권역 화랑훈련 사후검토회의 열었다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권역 화랑훈련 사후검토회의 열었다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14일 도지사 주재로 ‘2023년 경남권역 화랑훈련 사후검토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사후검토회의는 화랑훈련 통제·평가기관인 제2작전사령관, 합참작전1처장과 주요 훈련기관인 군·경·소방 지휘관, 시군 부단체장, 예비군지휘관, 국가중요시설 관리자 등 훈련 관계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훈련 유공자 표창 수여, 화랑훈련 평가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화랑훈련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코로나19로 축소됐던 훈련을 실제훈련으로 정상화해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가 이뤄지며 진행됐다. 훈련 기간에 북한의 국지도발과 전면전에 대비해 인력, 물자, 장비 등 군·경지원 작전을 원활히 수행하고자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했다.

화랑훈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제 대항군을 운영하는 한편, 지역별 국가중요시설 방호, 테러대비 훈련, 전사 당사자 처리 등의 실제훈련도 병행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화랑훈련에 대한 사후평가를 통해 통합 방위태세 및 총력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후속조치를 다짐하기도 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도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역 안보태세를 굳건히 하고, 통합방위 주체들이 협력을 보다 긴밀히 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며 “화랑훈련을 통해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개선책을 마련해 충무계획과 매뉴얼 등에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