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성평등 공직문화 형성 위해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도, 성평등 공직문화 형성 위해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3일 직장 내 성평등한 공직문화 형성을 위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여성가족부 폭력 예방교육 운영지침 등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먼저, ‘이창훈과 피곤한 사람들’ 연극단의 성희롱 예방 연극 공연으로 평소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사례와 성희롱 예방 방안 제시로 직원들로부터 호응과 공감대를 얻었다.

이어, 홍의섭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가 성인지 감수성의 의미와 필요성, 폭력을 바라보는 관점, 디지털 성범죄 사례 등을 들어 4대 폭력 관련 법령과 사례, 대처방안 등을 쉽게 설명하고,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흔히 지나치기 쉬운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연극 공연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재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김현미 경상남도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4대 폭력 예방교육은 전 직원 대상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으로, 향후에는 고위직 공무원 대상 별도 대면 교육도 예정하고 있다”며, “전 직원 교육을 통해 양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