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작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도,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작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오는 4월 12일까지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2개소를 추가로 지정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증가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출산·양육하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현재 지정 교육기관인 경상남도가족센터(창원시 동읍 소재) 외 2개소의 교육기관을 추가 지정하여 아이돌보미 희망자의 교육 접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본인 부담금을 추가로 지원해 2023년말 기준 이용 아동은 87만 6,331명으로 전년도 이용아동 73만 9,238명 대비 18.5%가 증가하는 등 수요가정이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이다. 추가로 지정하는 교육기관의 신청자격은 직업교육 능력과 경험이 있고 교육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갖춘 기관(법인)으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4월 중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을 마무리하고, 지정받은 교육기관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내일배움카드 활용 심사‧평가 후 ’25년부터 아이돌보미 양성 및 보수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박현숙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에 역량있는 많은 기관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복수 지정을 통해 아이돌보미의 교육 접근성을 제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