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 뉴스로
경상남도

경남지역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7일 열린 ‘2023년 경남지역 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5백여 명의 구직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도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도내 여성의 취‧창업 활성화와 지역 업체에 맞춤형 인력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제조업, 사회복지서비스업, 교육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도내 60개 기업(직접 20, 간접 40)이 참여하였으며, 270명을 채용 목표로 이력서 접수, 채용 상담, 현장 면접 등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또한,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해 아로마 제품, 인테리어 소품 등을 자유롭게 판매하는 창업 프리마켓을 운영해 여성 창업자에게 제품을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 여성 창업자에게는 다양한 창업 분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취․창업 상담 및 정보 제공 등 컨설팅 지원과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MBTI 직무 적성검사 등을 지원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옥남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9월 7일 경력단절예방의 날에 진행된 이번 박람회가, 도내 여성의 고용여건 개선과 경력이음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친화적인 취‧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