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안심 귀가거리 조성 사업 ‘높은 만족도’ 기록 | 뉴스로
경상북도

경북도, 안심 귀가거리 조성 사업 ‘높은 만족도’ 기록

경북도(도지사 이철우)가 추진하고 있는 안심 귀가거리 조성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5월 경북경찰청에서 도민 1천813명을 대상으로 한 사업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3.8%, 1천700명이 만족으로 응답했다. 또 시설물 만족도 93%, 불안감 해소 90.5%, 안전감 변화 89.3% 순으로 나타났다.

안심 귀가거리 조성사업은 경북도와 경북도의회, 경북경찰청, 경북교육청이 지난 2014년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확대 추진 중이다.

도내 범죄·사고취약지역에 방범 CCTV·보안등·바닥등·조명 벽화거리 등을 설치해 안전한 귀갓길을 조성하는 것으로, 2022년까지 296개소가 조성됐으며 올해는 CCTV 255대·보안등 213개·로고젝트 37대 등을 추가로 설치한다.

설문조사 결과, 도민들은 사업이 범죄예방 및 안전환경 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 및 아동 안전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범죄예방 시설물 설치를 희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영석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안심 귀가거리 조성사업에 대한 도민의 기대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일상이 안전한 경북, 매일이 행복한 도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