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실시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실시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는 지난 2일과 9일에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인 ‘Don’t Worry Be Green!! 걱정인형 만들기·반려식물 심기’ 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일정 기준을 갖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하고, 인증 수련 활동에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급변하는 사회변화 속에 살아가며, 코로나19 팬데믹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원예 활동을 통하여 생명 가치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자신의 걱정거리를 걱정 인형과 반려 식물을 통해 해소할 수 있게 구성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 고학년 12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교 4학년 이동하 학생은 “걱정 인형을 만들 때 걱정이 사라질까 궁금했는데 진짜로 사라져서 신기했다. 그리고 반려 식물을 심으며 생명의 소중함을 아는 기회가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산시 여성가족과 최순희 과장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053-816-1318’ 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