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전 시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실시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전 시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실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재난지원금 지원은 2022년 8월 5일 0시 기준 경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이며, 경산시에 체류지를 둔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도 포함한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 원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71일간이며, 지급수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산사랑카드, 일부 상품권(거동불편자 등)으로 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의 경우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청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 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전 시민에게 지원하는 만큼, 신청 혼잡을 예상해 온라인·오프라인 첫 주는 요일제(5부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요일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 및 지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청 홈페이지(http://www.gbgs.go.kr) 및 경산시 SNS(유튜브, 인스타, 카카오톡 등)에서 확인하거나, 콜센터(053-804-7600)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산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 발빠른 보편적 복지 정책으로 가계 안정, 소비심리 회복, 지역경제 활성화 방침으로 원스톱 방식의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조현일 시장은 “코로나19로 긴 고통의 시간을 참고 인내한 시민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 코로나19 이전으로 경기 회복을 앞당기기 위해,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