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전국 대규모 박람회 참가해 지역 홍보 앞장 | 뉴스로
경북경주시

경주시, 전국 대규모 박람회 참가해 지역 홍보 앞장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전국 대규모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 프로그램과 농·특산물 등을 알리며 지역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21일에서 23일까지 열린 ‘2023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의 귀농 지원사업과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여기서 전입지원 및 창업 주택구입 융자 등의 혜택을 비롯해 이사금 쌀, 경주 천년한우, 버섯 등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도 참가해 귀농‧귀촌 웰컴팜 하우스와 스마트 농업 실현을 위한 신농업혁신타운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정책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특히 귀농인에 대한 영농정착 지원금, 주택 수리비 지원, 이사비용 지원사업 등은 예비 귀농인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경주시는 도시민 유치를 위해 향후 개최 예정인 전국단위 귀농귀촌 박람회와 지차체 귀농귀촌 설명회에 참여해 차별화된 특화사업과 지역의 강점 소개하는 등 귀농귀촌의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정숙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경주는 전국에서 몇 안되는 살기 좋은 도농복합도시다”라며 “올해 귀농귀촌 역점사업인 14개 테마, 140곳의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