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건강한 여가생활 영위 위해 ‘농업의 첫걸음 텃밭가꾸기 교육’ 실시한다 | 뉴스로
충남계룡시

계룡시, 건강한 여가생활 영위 위해 ‘농업의 첫걸음 텃밭가꾸기 교육’ 실시한다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텃밭을 재배하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농업의 첫걸음 텃밭가꾸기 교육’을 실시해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텃밭가꾸기 교육은 주말농장, 전원생활 등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도시민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작물을 재배하며 건전한 여가생활 영위 및 농업의 소중함과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텃밭재배 설계, 퇴비 및 비료 주기, 밭고랑 만들기, 모종심는 방법 등 밭작물 파종에서 수확까지 체계적으로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센터에서 공급하는 유용미생물(EM)의 농업적 활용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작물의 파종, 모종심는 방법 등 작물별 관리요령 및 병충해 방제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상추, 토마토, 고추 등 신선한 채소를 재배해 보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계룡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영농초보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도시민의 텃밭가꾸기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