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 교육’ 큰 호응 얻었다! | 뉴스로
충남계룡시

계룡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 교육’ 큰 호응 얻었다!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노인, 어린이 등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 교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7월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안전교육은 신체적, 환경적 요인 등으로 인해 재난 및 안전사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시민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생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룡시는 체계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대한구조협회 충남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어린이집 등 40여개소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안전 교재를 제작·보급하여 안전 교육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사시 상황전파 및 긴급 대처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위급시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시민대상 안전교육이 확대 시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층별 맞춤형 시민 안전교육을 확대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 취약계층은 물론 시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