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작사·작곡 자기계발 운영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작사·작곡 자기계발 운영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안경숙)은 몬스터프렌즈와 연계하여 삼성꿈장학재단에서 후원받은 작사․작곡 자기계발 ‘Become a Star:우리들의 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

작사․작곡 자기계발 ‘Become a Star:우리들의 이야기’는 지난 4월 12일부터 6개월간 학교밖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작사, 작곡, 녹음 등의 음악 교육과 버스킹, 노인정 봉사활동 등의 대외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개인의 감정을 음악으로 표출하여 학업과 자립에 대한 스트레스를 감소하고, 작사․작곡․보컬․녹음 등 실용음악 분야의 지식 습득 및 직업군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단독으로 진행하지 않고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이 전문적인 체험거리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의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 및 진로상담과 학업과 자립지원에 중점을 두고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검정고시 단체접수, 검정고시 대비 대학생 1:1 학습멘토링 직업 및 문화체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자아성장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여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