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드림스타트, ‘예비초등교실’과 ‘새내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 드림스타트, ‘예비초등교실’과 ‘새내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 중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과 학부모 34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초등교실’과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예비초등교실’은 지난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됐으며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교 입학 전 학급 규칙 준수와 경청, 착석 유지 등 입학 전 사전 체험을 통해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24일에는 ‘새내기 학부모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현직 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등을 상세히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 준비를 포함해 새로운 환경에 아동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실제 사례를 들어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부모님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