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라탄공예 배우기(가방)’ 운영 | 뉴스로
경북고령군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라탄공예 배우기(가방)’ 운영

고령군(군수 이남철)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3일(토) 10시 대가야 문화누리 3층 취미교실에서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라탄공예 배우기(가방)’ 를 운영하였다.

청소년들이 여름에 많이 쓰는 인기 소재인 라탄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짜임과 기법에 따라 손으로 직접 엮어서 가방을 만들어보고, 이를 실생활에 직접 접목해봄으로써 라탄 공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공예강사, 공방창업, 작품판매, 취미활동 등 전문공예가로 나아갈 수 있는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라탄공예 배우기(가방)’ 은 총 2회로, 다음 일정은 8월 20일(토)에 진행된다.

이주영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여성청소년과장)은 “진로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에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 흥미, 성향, 적성 등을 탐색하고, 나아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진로탐색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가 원하는 진로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언제나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라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